거제시, “어르신들의 삶의 지혜 잘 배우고 이어나가겠습니다”
거제시, “어르신들의 삶의 지혜 잘 배우고 이어나가겠습니다”
  • 거제뉴스아이
  • 승인 2023.05.04 06: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박종우 시장, 어버이날 앞두고 노인대학 방문해 어르신들과의 대화
​​​​​​​어르신들 삶의 이야기, 내일을 여는 소중한 밑거름으로 쓰겠다

[거제뉴스아이] “어무이, 아부지! 늘 건강하십시오.” 박종우 거제시장이 3일 오전 연초노인대학(학장 이영태)을 방문해 인사를 올리고 어르신들과 대화의 시간을 가졌다.

거제시는 시민소통시책인 ‘걸어서 시민속으로’의 일환으로 어버이날을 전후해 관내 노인대학들을 찾아 어르신들과의 대화의 시간을 갖고 있다. 첫번째 순서로 연초면 노인대학을 찾았다.

거제시청 색소폰동호회 직원들이 어르신들에게 익숙한 곡들로 한마당 흥겨운 색소폰공연을 하고 이어 박종우 시장이 어르신들의 삶의 경험을 들으면서 후손들에게 물려줄 거제를 어떻게 만들어 갈지 함께 이야기를 나누는 시간을 가졌다.

이 자리에서 어르신들은 노인들의 놀이공간이 좀더 필요하다는 등의 건의사항도 함께 이야기했다. 박종우 시장은 어르신들의 노후가 보다 양질의 삶이 되도록 잘 챙겨보겠다고 하면서 “어르신들께서 살아오신 삶의 경험과 지혜를 잘 이어받아서 더 밝은 내일을 열어가는 소중한 밑거름으로 쓰겠다”고 강조했다.

한편 이날 박종우 거제시장과 어르신들과의 대화가 끝난 후 연초면 아우름센터운영위원회(위원장 유형식)에서는 어버이날을 맞아 100인분이 넘는 점심식사를 직접 준비해 노인대학 어르신들께 대접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