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제시, 도로보상 전문 상담반 운영
거제시, 도로보상 전문 상담반 운영
  • 거제뉴스아이
  • 승인 2023.05.02 07: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공무원, 분야별 전문가로 구성, 매월 마지막 주 수요일 상담의 날 운영

[거제뉴스아이] 거제시(시장 박종우)가 도로 보상에 대한 민원 궁금증 해소를 위해 전문 상담반을 편성, 5월 1일부터 운영에 들어간다.

거제시는 법률 전문가와의 상담을 통해 도로 보상에 대한 시민들의 이해도와 신뢰도를 높여 공익사업 편입 토지주와의 민원과 분쟁을 예방하고 정확한 정보를 제공해 도시계획 신속 추진의 기반을 구축한다는 계획이다.

전문 상담반은 현재 도로 보상업무를 담당하는 공무원과 지역 내 분야별 법률전문가로 구성된다. 삼창감정평가법인, 양승일 세무사, 양재성 법무사가 상담반에 참여해 보상과 관련한 다양한 법률상담을 지원한다.

상담내용은 △보상 및 감정평가 절차 △양도소득세 신고 △상속등기 및 소유권 이전 △기타 법령해석 및 필요사항 자문 등 손실보상과 관련한 법률상담이다.

거제시는 매월 마지막 주 수요일을 보상 상담의 날로 지정하고 오후 2시부터 4시까지 재산관리과 내 사무실에 상담센터를 마련, 사전 예약한 시민들을 대상으로 법률상담에 나선다.

또한 당일 상담에서 해소되지 못한 내용은 추후 분야와 문의사항을 분류하여 해당 법률사무소와 연계한 심층 상담을 지원함으로써 민원편의를 도모하고, 시민 중심의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상담반은 오는 5월부터 12월까지 운영되며 상담을 원하는 시민은 거제시청 재산관리과 보상1팀(055-639-3073~6)으로 사전 예약하면 된다.

이옥우 재산관리과장은 “전문적 지식을 갖춘 지역 법률가와의 무료 매칭 상담을 통해 도로 보상에 대한 시민들의 이해도를 제고하고 적극적인 소통과 보상협의로 도시기반사업을 신속하게 추진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