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제시, 체납차량 번호판 집중 영치
거제시, 체납차량 번호판 집중 영치
  • 거제뉴스아이
  • 승인 2023.05.02 07: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거제뉴스아이] 거제시(시장 박종우)는 납세자의 성실납세 분위기 조성과 자주재원 확보를 위해 4월부터 지방세 및 세외수입 체납차량에 대한 번호판 영치 단속을 집중적으로 실시한다고 밝혔다.

집중 단속 기간은 4월부터 5월 말까지로 휴대용 영치 단말기를 활용해 대규모 아파트 단지, 원룸 단지, 공영주차장 등 차량 밀집 지역을 중심으로 시행한다.

번호판 영치 대상은 △거제시 자동차세 3회 이상 체납차량 △자동차세 1건 이상이고 지방세·세외수입 체납액이 50만 원 이상인 체납차량 △자동차세를 3회 이상 체납한 다른 지역 차량이며 그 외의 체납차량은 영치 예고문을 부착해 자진 납부를 유도할 예정이다.

번호판이 영치될 경우 거제시청 납세과를 방문해 체납액을 납부해야만 되찾을 수 있고 체납액을 납부하지 않는 차량에 대해서는 인도명령 및 강제 견인 후 공매처분 등 강력한 체납처분을 취할 방침이다.

다만 영세사업자와 생계형 체납자에 대해서는 분납계획서 징구 등을 통해 번호판 영치를 일시 해제할 예정이다.

지방세 및 세외수입 납부는 가상 계좌, 인터넷(위택스), ATM(신용·체크카드), 전화 ARS 등 다양한 방법으로 납부할 수 있으며 체납조회 등 기타 궁금한 사항은 거제시청 납세과 및 면·동 세무담당으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거제시 관계자는 “번호판 영치는 납세 형평을 위한 부득이한 조치”라며 “번호판이 영치되면 차량 운행이 제한되는 만큼, 불편을 겪기 전 체납액을 확인하고 이른 시일 내에 납부해달라”고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