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태석 거제시의원, 파크골프장 시설개선 및 사등면 군령포에서 실전까지 임도개설 촉구
양태석 거제시의원, 파크골프장 시설개선 및 사등면 군령포에서 실전까지 임도개설 촉구
  • 진평철 기자
  • 승인 2023.03.17 09: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거제뉴스아이] 거제시의회 양태석 의원(경제관광위원회, 동부·남부·거제·둔덕 ·사등면)은 16일 제236회 임시회 본회의장에서 파크골프장 시설개선 및 사등면 군령포에서 실전까지, 군령포에서 논골까지 임도 개설을 촉구하는 5분 자유발언을 했다.

양 의원은 최근 어르신들의 신체기능회복, 생활체육 정착과 보급을 위해 매우 필요한 시설인 파크골프장이 전국적으로 인기리에 조성되고 있는데 거제시에 있는 기존 파크골프장에 대한 시설개선을 촉구하고 사등면 군령포에서 실전까지, 군령포에서 논골까지 임도를 개설 지역 주민들에게 생활의 편의를 제공하고 명품 산책길로 개발해 관광자원화 해 줄 것을 촉구했다.

파크골프는 공원(park)과 골프(golf)의 합성어로 도심속 공원이나 잔디구장 등에서 나무 채와 플라스틱 공으로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 골프의 한 종류라고 할 수 있으며 '미니 골프'로도 불리며 60~70대의 어르신들과 장애인들이 즐기는 스포츠다. 거제시에도 파크골프 인구는 늘고 있지만 제대로 된 파크골프장이 없어 어르신들과 장애인들이 운동하는 데 애로가 많다.

양 의원은 예산이 부족해 신규로 파크골프장을 조성하는데 시일이 많이 걸린다면 우선 거제면 거제스포츠파크 인근에 임시로 조성되어있는 파크골프장의 시설을 다음과 같이 개선해 줄 것을 촉구했다.

첫째, 파크골프장 코스경계용 로프와 말뚝이 훼손되어 이동하는데 어려움이 많으므로 보완 설치하고 코스경계용 그물도 보완 설치하고 둘째, 그늘막이 있는 쉼터 및 휴게시설 등을 설치, 그늘쉼터 조성 셋째, 컨테이너를 이용한 이동용 클럽하우스를 설치하고 전기를 연결해 전동휠체어 장애인을 위한 베터리 충전장치와 먼지를 털 수 있는 에어컨 설치를 주문했다.

양 의원은 이어 사등면 군령포에서 실전까지, 군령포에서 논골까지 임도를 개설해 줄 것을 촉구했다. 이곳은 거제에서 노을이 가장 아름답기로 유명한 섬인 가조도 안에 위치하고 있다. 가조도는 연륙교가 연결되어 도선 없이 입도가 가능한 섬으로, 바다뷰가 아름답고, 팬션과 카페가 밀집되어 최근 관광객들이 많이 찾고 있는 섬이다.

양 의원은 “논골에서 군령포를 거쳐 실전까지 임도를 개설한다면 산불예방과 진화에도 많은 도움을 줄 뿐만 아니라 해안선을 따라 둘레길이 완성되어 많은 관광객들이 바다를 조망하며 옥녀봉까지 걸을 수 있고 카페에 들러 힐링도 할 수 있는 명품섬이 될 것이다. 박종우 거제시장의 공약사항이기도 한 가조도 커피섬이 더욱 빛을 발할 것”이라며 마무리 발언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