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제시, 암 검진 미리 받고 선물도 받고! 건강도 챙기고!
거제시, 암 검진 미리 받고 선물도 받고! 건강도 챙기고!
  • 거제뉴스아이
  • 승인 2023.03.16 15: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거제뉴스아이] 거제시보건소는 작년에 이어 올해도 국가암검진 조기참여를 독려하기 위해 ‘암검진 3GO(암 검진 미리 받GO! 선물도 받GO! 건강도 챙기GO!)’캠페인을 추진한다고 15일 밝혔다.

‘암검진 3GO’캠페인은 암 조기검진의 중요성에 대한 인식을 높이고 검진의 연말집중 현상을 해소하기 위해 국민건강보험공단, 경상남도, 경남지역암센터와 공동으로 실시하는 캠페인이다.

이번 행사에서는 2023년 경남지역 암 검진 대상자 가운데 7월 31일까지 조기검진을 받은 도민 210명을 추첨하여 건강용품(체중계)을 제공한다. 당첨자는 10월 25일에 개별 연락할 예정이다.

올해 국가 암검진 대상자는 홀수년도 출생자로 △자궁경부암 20세 이상 여성 △위암 40세 이상 남녀 △유방암 40세 이상 여성 △폐암 54세 이상 74세 미만 중 폐암 발생 고위험군이다.

△대장암(50세 이상·1년 주기)과 △간암(40세 이상 간암 발생 고위험군·6개월 주기)은 출생연도와 상관없다.

특히 대장암의 경우 50세 이상이면 본인부담금 없이 매년 대장암 검진(분변검사)을 받을 수 있으며 1차 분변잠혈검사에서 양성반응이 나온 경우 대장내시경 검사도 무료로 지원한다.

검진은 지정된 암 검진기관(거제시 19개 검진기관)이면 전국 어디서나 가능하며 검진기관에 전화상담 및 예약 후 신분증을 지참하고 수검하면 된다.

반명국 보건소장은“수검자가 덜 집중되는 7월 말까지 검진을 여유있게 받고 건강용품도 받을 수 있는 이번 캠페인 기회에 많은 시민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거제시보건소 건강증진과(639-6215)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