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제시-통영시, 고향사랑기부제 상생홍보 협약 체결
거제시-통영시, 고향사랑기부제 상생홍보 협약 체결
  • 진평철 기자
  • 승인 2023.03.13 06: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공동홍보, 상호기부 등 고향사랑기부제 활성화를 위해 맞손

[거제뉴스아이] 거제시와 통영시는 지난 10일 고향사랑기부제 활성화를 위해 고향사랑기부제 상생홍보 협약을 체결했다.

남해안 대표 관광도시이자 조선업 배후 도시로 밀접한 경제 생활권을 이루고 있는 두 도시는 상호 협력 체계를 구축해 고향사랑기부제를 효율적으로 홍보하고 나아가 지역경제 활성화의 마중물이 되도록 적극 협력키로 했다.

고향사랑기부제는 고향사랑기부금법에 따라 지역 주민은 자신의 자치단체에 기부할 수 없어 지자체마다 홍보에 어려움이 많았다. 이번 협약을 통해 거제·통영 총 36만 시민으로 홍보대상이 확대되어 상호 교차홍보가 가능해졌다.

상세 협약내용으로는 ▲고비용 언론매체 공동 비용분담 및 홍보 ▲공무원·자생단체·지역주민 간 상호교차 기부 홍보 ▲양 자치단체 홍보매체를 통한 상호 홍보 ▲축제‧행사 시 상호도시 방문 교차홍보 등이다.

이날 박종우 거제시장과 천영기 통영시장, 담당 직원들은 상생홍보 협약을 체결하고 상호 도시 기부에 동참하며 두 도시의 상생발전을 기원했다.

박종우 거제시장은 “이웃도시 통영과 고향사랑기부제를 통해 서로 응원할 수 있어 뜻깊게 생각한다. 올해 첫 시행된 고향사랑기부제에 대해 시민들의 적극적인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리며 통영과의 지속적인 교류를 통해 두 도시가 함께 발전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