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제시, 아주동 대동다숲아파트 다함께돌봄센터 4호점 개소
거제시, 아주동 대동다숲아파트 다함께돌봄센터 4호점 개소
  • 거제뉴스아이
  • 승인 2023.01.31 06: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거제뉴스아이] 거제시(시장 박종우)는 30일 아주동 대동다숲아파트(협의회장 이정만)에서 ‘거제시 다함께돌봄센터 4호점’개소식을 개최했다.

이날 개소식은 박종우 시장과 거제시의회 의원, 아파트 관계자, 이용 아동 및 학부모, 운영법인 관계자 등 약 4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경과보고, 인사말씀, 축사, 컷팅식, 기념촬영 순으로 진행됐다.

다함께돌봄센터 4호점은 올해 4월 아주 대동다숲아파트 주민공동시설 내 공간(121㎡)을 무상임대 받아 시에서 총사업비 9900만 원을 들여 프로그램실, 사무실, 주방 등을 조성했으며 거제울림사회적협동조합(대표 김정운)에서 위탁운영 한다.

다함께돌봄센터에서는 도서관, 아파트 주민공동시설 등 지역 내 유휴공간을 활용해 소득수준에 상관없이 방과 후 돌봄이 필요한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상시 ․ 일시 돌봄, 학습지도, 프로그램 등의 돌봄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거제시는 지난 1월 영진자이온아파트 내 다함께돌봄센터 5호점을 개소했으며 이번 다함께돌봄센터 4호점 개소 후에도 가족행복지원센터(아주동소재) 내에 6호점을 추가 개소할 예정이다.

박종우 거제시장은 “아이들을 위해 흔쾌히 장소를 내어주신 아파트 입주민분들께 진심으로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거제의 미래인 아이들이 큰 꿈을 갖고 건강하게 자랄 수 있도록 함께 힘을 모았으면 한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