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제소방서, 고현시장에 난 불 시민이 소화기로 초기 진화
거제소방서, 고현시장에 난 불 시민이 소화기로 초기 진화
  • 거제뉴스아이
  • 승인 2023.01.28 06: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화재 당시 상황
화재 당시 상황

[거제뉴스아이] 거제소방서(서장 주태돈)는 지난 26일 거제의 대표 전통시장인 고현시장에서 화재가 발생했으나 시민이 소화기로 초기 대응해 큰 피해 없이 진화됐다고 밝혔다.

거제소방서에 따르면 26일 오전 2시 50분께 고현동 고현시장 내 수산물판매 점포에서 화재가 발생했다. 출근하던 중 화재를 발견한 이동호(57세, 남) 씨는 자신의 가게로 달려가 소화기를 이용해 성공적으로 초기 진화해 큰 피해로 이어질 뻔한 화재를 막았다.

화재가 발생한 식당 인근에는 화재에 취약한 식당, 옷 가게 등의 가게들이 붙어 있어 자칫 대형화재로 번질 수 있었다.

이동호 씨
이동호 씨

현재 고현시장 내 떡집을 운영 중인 이동호 씨는 “이른 시간 출근하는 길에 수조 내에 불이 붙은 것을 보고 일단 빨리 꺼야겠다는 생각뿐이었다, 직장 다닐 때 받았던 소화기 사용법 교육과 화재 진화훈련이 많은 도움이 되었다”며 당시 상황을 설명했다.

거제소방서는 현장 인근 및 CCTV를 분석해 정확한 화재 원인을 조사중이다.

주태돈 거제소방서장은 “시장과 같은 다중밀집 장소는 화재 발생 시 인명과 재산 모두 큰 피해로 이어질 수 있는 곳이다”며 “신속한 초기 대응으로 이웃의 피해를 막아준 시민분께 격려와 감사의 인사를 드린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