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제대학교 HiVE 사업 노인심리상담사 자격과정 수료
거제대학교 HiVE 사업 노인심리상담사 자격과정 수료
  • 거제뉴스아이
  • 승인 2022.11.22 09: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거제뉴스아이] 거제대학교(총장 허정석)는 지난 19일 고등직업교육거점지구(HiVE) 사업의 일환으로 실시된 지역민 대상 노인심리상담사 자격과정 수료식을 개최하였다.

노인심리상담사 자격과정은 자격증 취득을 위한 이론 및 실습 교육으로, 노인을 이해함과 동시에 노인 우울·치매 상담 등 전문가로 기본 자격조건을 갖추며, 이를 통해 가족·노인복지 관련기관과 시설에서 필요한 지식과 기술을 갖춘 전문 인력 양성을 위해 개설되었다.

노인심리상담사는 노인들에게 발생할 수 있는 육체적, 심리적인 여러 가지 문제점을 사전에 예방하고, 문제 발생 시의 대책방안을 모색하는 등 노인들의 삶의 질이 향상될 수 있도록 관리하고 설계하는 업무를 수행하게 되며, 이번에 자격을 취득한 14명 모두 실무현장에서 필요한 수행능력을 확보하였으며, 지역사회 정착을 위한 전문직업인으로써의 성장을 기대한다.

본 교육과정에 참여한 교육생들은 “노인에 대한 관심이 직업으로 인해 깊어져 좀 더 공부하고 이해하기 위해 참여하였고 이론적으로 새로운 경험을 많이 하게 되었다. 알찬 강의 해주셔서 감사하다.”, “소중한 시간이었다. 좋은 계절 여행하고픈 날씨들을 포기하고서도 아깝지 않은 교육과정을 마련해 주신 관계자분들께 감사드린다” 며 소감을 말했다.

이수경 거제대학교 HiVE 센터장은 “이번 노인심리상담사 자격과정이 거제시민들의 취업 및 직무능률 향상에 도움이 되기를 바라며 앞으로도 지역사회 맞춤형 평생직업교육을 제공하기 위해 노력할 것이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