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제시, 인구 위기 극복을 위한 홍보 캠페인
거제시, 인구 위기 극복을 위한 홍보 캠페인
  • 거제뉴스아이
  • 승인 2022.11.21 10: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3회 아주 서당골천 빛축제와 함께 인구정책 홍보

[거제뉴스아이] 거제시는 지난 19일 아주 서당골천 빛축제 행사장에서 2022년 거제시 인구정책 홍보 캠페인을 실시했다.

우리나라 합계출산율은 2021년 기준 0.808명으로 인구절벽에 이르는 심각한 저출산 상태이고 거제 인구는 조선인력 유출 등으로 최근 2년 기준 9043명이 감소, 월 평균 377명씩 감소하고 있는 심각한 인구 문제에 직면해 있다.

이번 캠페인은 인구 위기가 저출산 문제에 그치지 않고 청년 일자리, 고령 인구 등 전 연령층에서 함께 고민해야 할 중대한 사안임을 널리 알리기 위해 실시됐다.

거제시는 아주 서당골천 빛축제 관람객을 대상으로 2022년 거제시 인구정책 홍보물품을 배부하고 임산부다자녀 가족 할인점 사업, 아빠 육아휴직 장려금 지원 사업 등 거제시가 실시하고 있는 다양한 인구정책을 안내했다.

거제시는 인구증가 지원에 관한 조례를 통해 신혼부부 주택전세자금 이자지원, 출산 축하용품 지원·산후조리비 지원, 전입대학생 기숙사비 지원, 임산부·다자녀가족 할인점 운영, 임신부 교통비 지원, 임산부 농산물 지원, 유공 기업체 지원금 지원 등 다양한 정책을 추진하고 있다.

또 다자녀(3자녀 이상) 부모 육아 수당 지원, 전입자 지원 등 신규 사업 추진을 위해 2023년 제도 마련을 준비 중에 있다. 거제시 관계자는 “이번 캠페인을 계기로 인구 위기의 심각성을 인식하는 사회적 분위기가 조성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