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제관광모노레일 하부승강장 화재…인명피해 없어
거제관광모노레일 하부승강장 화재…인명피해 없어
  • 진평철 기자
  • 승인 2022.10.24 09: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거제뉴스아이] 거제해양관광개발공사가 운영하는 거제관광모노레일 하부승강장에서 23일 오전 0시 2분께 화재가 발생했다. 이 화재로 하부승강장과 차량 12대, 평화미래관 건물 일부가 피해를 입었다.

화재는 모노레일 하부승강장 전기 콘센트에서 발화된 것으로 추정된다. 거제소방서에 의해 오전 2시께 화재는 진압됐으며 화재로 인한 인명 피해는 없다.

이날 오전 7시 거제경찰서, 거제소방서 합동점검반이 현장 감식을 진행했으며 정확한 화재 원인과 피해규모는 합동점검반, 국립과학수사연구원의 조사결과가 나와봐야 한다.

거제포로수용소 유적공원 측은 조사결과가 나오면 발표할 예정이며 화재피해 건물, 모노레일 차량, 평화파크미래전시관 등은 화재보험에 가입되어 있다고 밝혔다.

거제포로수용소 유적공원은 화재 발생 즉시 재난대책본부를 구성하고 관람객 불편해소 방안과 현장 안전 조치를 실시했다. 전반적인 피해상황 확인과 조속한 복구를 통한 정상화에 최선을 다할 계획이다.

거제포로수용소 유적공원은 “이번 화재로 거제관광모노레일 이용에 불편을 드리게 된 것에 대해 진심으로 사과드린다”며 “화재 원인을 규명해 다시는 이러한 사고가 발생하지 않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거제포로수용소 유적공원과 거제관광모노레일은 다른 시설로 화재피해를 입은 거제관광모노레일은 화재복구가 될 때까지 임시휴장하며 피해가 없는 거제포로수용소 유적공원은 26일부터 정상운영.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