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종우 거제시장, 우호도시 수원시 방문 교류 확대
박종우 거제시장, 우호도시 수원시 방문 교류 확대
  • 진평철 기자
  • 승인 2022.10.11 14: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거제뉴스아이] 박종우 거제시장은 지난 7일 국내 우호도시인 경기도 수원시를 방문해 제59회 수원화성문화제의 성공적인 개최를 축하하고 코로나19 팬데믹으로 주춤하던 국내교류를 재가동했다.

수원시와 거제시는 지난 2020년 우호 교류 협약을 맺은 후 체육, 농수산물, 도시재생 분야의 내실 있고 긴밀한 교류를 이어왔다. 특히 이번 방문에는 양 도시 체육회 간 간담회를 개최해 선수단의 전지훈련 정례화 등 체육 분야에서 보다 활발한 교류를 다짐했다.

이날 박종우 거제시장은 국‧내외 도시 환영만찬 답사, 개막식 참석 및 야조(夜操)를 관람하며 수원화성문화제의 의미와 정조대왕이 이루고자 했던 ‘모두가 하나되는 대동사회’의 의미를 함께 공유했다.

이재준 수원시장은 이날 환영사에서 “먼 곳에서 방문하신 대표단 한분 한분에게 따뜻한 감사의 인사를 전한다”며 “도시와 국가의 경계를 넘어 정조의 정신에 공감하는 시민이 어우러지는 세상을 이뤄가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박종우 거제시장은 답사로 “팬데믹으로 인해 소중히 품어오던 두 도시간 교류의 씨앗이 싹을 틔우고 결실을 맺을 수 있도록 노력했으면 한다”며 “상생의 미래 100년을 함꼐 열어가는 동반자로의 역할로 함께하기를 희망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