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종우 거제시장, 거제청년들과의 화려한 외출
박종우 거제시장, 거제청년들과의 화려한 외출
  • 진평철 기자
  • 승인 2022.09.28 09: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청년 15명과 첫 희망 데이트 진행…청년들의 삶 경청하며 소통 본격 행보

[거제뉴스아이] 거제시(시장 박종우)는 지난 24일 시민과의 소통‧공감을 위해 개최하는 ‘거제시장 종우씨와 희망데이트’의 첫 번째 손님으로 거제 청년 15명과 함께했다.

이날 데이트에는 △2020, 2021 거제 청년에서 한 달 살아보기 프로그램을 통해 정착한 청년 △청년농부 △청년어부 △해녀 △청년정책위원회 및 청년정책네트워크 위원 등 다양한 영역에서 활동하는 청년들이 자리했다.

행사에 참여한 청년들은 박종우 거제시장과 함께 일자리, 문화, 청년정책, 청년 삶의 질 향상, 우리 거제가 나아가야 할 길 등 약 2시간에 걸쳐 격의 없는 대화를 나누었다.

이날 참석한 청년들은 “청년들이 안착할 수 있는 체계적인 지원과 함께거제하면 생각나는 놀거리와 문화 등의 확충이 병행되어야 한다고 입을 모았다.

박종우 거제시장은 “청년만이 쏟아 낼 수 있는 생생한 현장의 목소리를 들을 수 있었다”며 “애로사항에 대해서는 면밀한 검토를 거쳐 정책에 반영해 청년들이 꿈을 찾기 위해 모여드는 희망찬 거제를 만들어 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거제시는 매달 개최될 ‘희망데이트’에 대해 기존의 간담회와 달리 거제의 여러 분야의 시민들과 거제시장의 격 없는 소통의 장으로 자리매김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