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제대학교-거제시진로교육지원센터, 업무 협약 체결
거제대학교-거제시진로교육지원센터, 업무 협약 체결
  • 거제뉴스아이
  • 승인 2022.09.21 08: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거제뉴스아이] 거제시진로교육지원센터(센터장 양희숙)는 지난 20일 거제대학교(총장 허정석)와 거제지역 청소년의 진로교육 프로그램 지원을 위해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미 진행되고 있는 자유학년제를 비롯 2025년 전면 시행되는 고교학점제 등 학교교육과정 운영의 변화에 따른 진로진학 직업체험을 위한 공동체 활동이 불가피한 시대적 상황에 따라 나날이 더해지는 진로교육 프로그램 개발의 중요성을 함께 해결하고자 양 기관은 상호 협력 활동으로 학교 진로교육 지원을 하기로 협약을 맺게 되었다.

협약 주요내용은 △자유학년제 및 진로체험 프로그램 운영의 상호협력 △진로와 직업탐색교육 인프라 교류 △지역특화 프로그램 개발 운영의 공동협력이다.

협약식을 마치고 간담회에서 허정석 거제대 총장은 거제대학교가 전문 직업능력을 향상시킬 수 있는 최상의 대학으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진로교육지원센터와의 협업에 주력하겠다며 초,중,고등학생 한명 한명의 진로교육지원에 소홀함 없는 활동을 당부하기도 했다.

양희숙 거제센터장은 거제대학교의 내실 있는 직업교육활동과 진로취업을 격려하면서 “다양한 진로직업 프로그램이 학생들에게 많이 제공될 수 있기 바라며 거제지역의 학교 안팎 청소년들의 꿈 실현을 위한 건강한 걸음을 지역사회 소재하는 거제대학교와 함께 지원하게 되어 든든하다” 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