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제시, 제14호 태풍 ‘난마돌’ 대비 재해대책본부 가동
거제시, 제14호 태풍 ‘난마돌’ 대비 재해대책본부 가동
  • 진평철 기자
  • 승인 2022.09.18 16: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거제뉴스아이] 거제시가 제14호 태풍 ‘난마돌’ 북상에 따른 피해 대비에 만전을 기하고 있다.

거제시는 태풍 ‘난마돌’이 거제에 간접적인 영향을 줄 것으로 예상됨에 따라 박종우 거제시장 주재로 태풍 관련 부서장이 참석한 가운데 18일 오전 9시 대처상황 점검회의를 개최했다.

박 시장은 태풍의 예상진로, 영향범위, 지난 제11호 태풍 ‘힌남노’ 피해복구현황 등을 점검하고 관내 수방자재 현황 및 재해취약지역에 대한 사전 점검사항, 태풍대처상황 등을 확인했다.

이어 협업 부서장들과 상황전파, 태풍특보 발효 시 단계별 비상근무 실시, 피해발생 시 응급복구 지원 등에 대한 사항을 논의했다.

박종우 거제시장은 “앞서 발생된 제11호 태풍 ‘힌남노’때는 태풍대처에 만전을 기해 심각한 피해가 발생되지 않았지만 방심하지 말고 이번 태풍에도 태풍대처에 더욱 만전을 기해달라”며 "시민의 소중한 생명과 재산 피해가 발생하지 않도록 재난상황관리에 만전을 기해달라”고 당부했다.

현재 제14호 태풍 ‘난마돌’은 중심기압 920hPa(헥토파스칼), 최대풍속 53m/s의 매우 강의 세력을 유지하고 일본 가고시마 남남동쪽 약 350km부근 해상에서 19km~22km의 속도로 북진할 것으로 예상되고 있으며 거제지역은 9월 19일 오전 10시쯤 최 근접해 강풍을 동반한 호우가 약 100mm 내릴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그리고 거제시는 앞서 17일 이기훈 거제부시장 주재로 시행한 대처상황 점검회의 지시에 따라 18일 오전 9시부로 단계별 비상근무를 1단계로 발령해 재난안전대책본부 가동과 13개 협업부서 및 면·동에서 비상근무를 실시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