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제국학원, 광복 72주년 기념행사 성황리에 개최
거제국학원, 광복 72주년 기념행사 성황리에 개최
  • 거제뉴스아이
  • 승인 2017.08.16 08: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 8월 15일 (사)거제국학원(원장 정준우)은 제72주년 8.15 광복절기념 ‘광복 대한민국! 통일 대한민국! 태극기 플래시 몹’ 행사를 거제 청소년과 시민, 경남국학 회원 5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거제청소년수련관 일원에서 성황리에 개최했다.

거제국학원 정준우 원장은 기념사를 통해 “홍익을 중심가치로 대한민국의 정신을 회복하는 진정한 광복을 촉구하고 한국인이 지녀야 할 정체성과 애국심을 일깨우기 위해 이번 행사를 마련했다”고 전했다.

이날 행사에서는 어려운 국제 정세속에서 태극기에 대한 관심과 애국심을 고취할 수 있도록 거제청소년수련관, 거제·통영답사친구, 경남 이코(지구시민청년연합), 경남벤자민인성영재학교 학생들을 비롯한 일반시민 등 500여명이 태극기 플래시 몹 퍼포먼스를 전개했다.

청소년수련관 로비에서는 전통놀이 체험, 핸드·어깨 맛사지 체험, 전통 차 체험, 지구환경 지키기 체험 부스가 운영됐으며 광복군 인증 샷을 찍을 수 있는 다양한 행사가 진행되었다.

그리고 거제시택견시연단의 택견공연, 설액터아카데미 설재권 원장의 뮤지컬 안중근 삽입곡과 동래학춤 명인 박소산의 ‘평화의 학춤’, 대한민국 차마고도예술단 꿈앤꾼 공연이 이어졌다.

사단법인 국학원은 2004년 중국의 동북공정에 맞서 ‘고구려지킴이‘라는 이름으로 네티즌들과 함께 동북공정을 저지하기 위한 ’전 국민 1백만 서명운동‘을 전개하면서부터 매년 삼일절, 광복절, 개천절 등 국경일마다 플래시 몹으로 건강한 태극기 문화를 주도해왔다.

이러한 공로를 인정받아 2014년 국가보훈처장의 표창을 받은 바 있으며 현재 우수한 전통문화와 역사, 철학을 교육하기 위해 한민족기념관 건립을 추진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