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종우 거제시장, 거제보훈회관 찾아 간담회 개최
박종우 거제시장, 거제보훈회관 찾아 간담회 개최
  • 진평철 기자
  • 승인 2022.07.25 16: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거제뉴스아이] 박종우 거제시장이 지난 25일 취임 이후 거제보훈회관을 직접 찾아 보훈단체 관계자들과의 간담회 행보를 이어갔다.

박종우 거제시장은 보훈회관 내 보훈단체 사무실을 일일이 방문해 각 지부 회장님께 인사와 덕담을 나누는 시간을 가졌으며 4층 회의실에서 보훈단체 지회장을 비롯한 종사자들과 약 1시간가량 허심탄회한 대화의 시간을 가졌다.

이날 간담회에 참석한 8개 보훈단체장들은 각자 보훈단체와 국가유공자 지원에 대한 더 많은 관심과 배려를 부탁했으며 각종 현안 및 숙원 사항을 건의했다.

이 자리에서 박 시장은 ▲타지자체와의 보훈 수당 형평성 검토 ▲ 보훈회관 시설 보수 ▲보훈회관 화장실 비데 설치 등의 지원을 신속히 시행할 것을 약속했으며 ‘시민 중심 희망의 새로운 거제’의 시정목표를 설명하고 실천 의지를 다졌다.

이어 “보훈단체는 다른 일반 단체들과는 다른 특수한 단체로써 거제시가 타 지자체에 비해 보훈 가족들에 대한 지원이 뒤떨어지는 일이 없도록 개선하겠다”며 보훈 예우 향상과 보훈 복지 증진을 위해 힘쓸 것을 거듭 강조했다.

신준상 거제시보훈단체협의회장은 “바쁘신 가운데 거제보훈회관을 찾아주셔서 감사드리며 국가유공자를 위해 애써주시는 가운데 세심한 지원과 자긍심을 느낄 수 있는 보훈 시책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