덕부학원 거제대학교, 거제옥포고등학교 발전기금 기탁
덕부학원 거제대학교, 거제옥포고등학교 발전기금 기탁
  • 진평철 기자
  • 승인 2022.07.15 09: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거제뉴스아이] 거제대학교(총장 허정석)는 지난 7월 13일 거제옥포고등학교(교장 이성희)에 지역인재육성을 위한 학교발전기금 1000만원을 전달했다.

거제대는 올해 학교법인 덕부학원(이사장 김형수)의 출범으로 ‘New Start, 젊고 활기찬 거제대학교’를 목표로 대대적인 변화를 단행하고 있으며, 그 일환으로 덕부학원 김형수 이사장이 지역인재 육성을 위해 발전기금을 마련한 것이다.

이날 발전기금 전달식에는 덕부학원을 대표하여 허정석 총장과 양성룡 교학처장을 비롯한 교무위원이 참석한 가운데 거제 옥포고 교장실에서 진행했으며, 이성희 교장과 강성곤 3학년부장, 하지은 2학년부장 및 박상욱 1학년부장이 참석해 감사를 표했다.

거제 옥포고는 ‘성실(誠實), 자율(自律), 협동(協同)’의 교훈과 “미래사회의 주역이 될 창의적이고 올바른 인성을 갖춘 학생을 기른다”라는 교육목표로 2006년 3월 개교했으며 교육부로부터 거제 유일의 기숙형 공립고등학교로 지정받아 명실상부 지역인재 육성의 산실로 거듭나고 있다.

또한 ‘삼현자(知·好·樂之子)’를 중심으로 자기 주도적 학습, 학생 적성 맞춤 진로 강좌인 ‘미로맵(me路map)’을 중심으로 학교 특색에 맞는 일반고 역량 강화 프로그램 운영, 옥포e-news, 수요음악회, 솔바람제 등 다양한 학생 자치 활동을 통하여 미래의 주역으로 성장할 바른 인성과 창의력을 갖춘 인재를 육성하고 있으며 2022년 현재 약 5000명의 졸업생을 배출하였다.

거제 옥포고 이성희 교장은 “기탁자의 소중한 뜻이 대한민국 미래 세대들에게 잘 전달되어 인류사회에 공헌하는 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거제대 허정석 총장은 “지역사회의 인재양성과 발전을 위해 학생들의 면학을 지원하는 것은 대학의 사회적 책임”이라며 “우리사회의 희망인 학생들이 큰 뜻을 펼칠 수 있도록 적극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거제대학교는 덕부학원과 젊고 활기찬 시작을 위해 마스터 플랜을 수립하고 있으며 올해, 교육부 국고재정지원사업인 전문대학혁신지원사업, LINC3.0사업, Hive사업에 모두 선정되며 트리플크라운을 달성하게 되었다. 이 같은 성과는 133개의 전문대 중에 24개만이 달성한 것이다.

또한 산업통상자원부 국고재정지원사업에서도 지난해부터 현재까지 조선사업분야 AI융합 인재양성 사업과 창의융합형 공학인재양성사업에 선정되어 거제대학교가 국고로 지원받은 연간 사업비는 총 58억 2000만원으로 국고재정지원사업의 강자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이를 기반으로 거제대학교는 2023년 신입생 모집을 위해 공학계열(기계공학과, 전기공학과, 조선해양공학과), 인문사회계열(사회복지과, 유아교육과), 자연과학계열(간호학과, 조리제빵과)로 재편하여 지역 대학의 역할을 유지하되, 성인학습자를 위해 야간 2년과정을 대폭 확대(글러벌리더전공, 산업안전전공, 사회복지전공, 유아교육과)하여 지역평생교육의 역할을 강화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