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제해양관광개발공사-경남동부보훈지청 협약 체결
거제해양관광개발공사-경남동부보훈지청 협약 체결
  • 거제뉴스아이
  • 승인 2016.12.19 14: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거제해양관광개발공사와 경남동부보훈지청은 지난 19일 오전 공공청사 6층 소회의실에서 관계자 6명이 참석한 가운데 상호협력 강화를 위한 협약을 체결했다.

거제해양관광개발공사(사장 김경택)와 경남동부보훈지청(지청장 전용진)이 나라사랑 정신함양과 올바른 국가관 확립을 위해 두 손을 맞잡았다.

양 기관은 지난 19일 공공청사 6층 소회의실에서 관계자 6명이 참석한 가운데 ‘나라사랑교육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김경택 사장은 “전쟁의 아픔과 상흔이 고스란히 남아있는 포로수용소유적공원을 운영하는 우리 공사와 경남의 호국보훈정신의 선양에 앞장서는 경남동부보훈지청은 여러 모로 협력할 수 있는 공통분모가 있어 상생발전 모델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전용진 지청장도 축사를 통해 “세계 전쟁역사에서 가장 큰 규모의 포로수용소와 흥남철수작전이 있었던 거제는 우리나라 호국, 보훈의 성지로써 역사발전에 없어서는 안 될 소중한 자산”이라면서 “나라사랑 교육의 확산을 위해 적극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는 의지를 피력했다.

이날 협약에서 양 기관은 ▲나라사랑 정신함양 프로그램 운영 ▲나라사랑교육과 관련한 정보 및 자료 상호교환 ▲기타 양 기관이 추진하고 있는 제반 업무에 대한 상호협력 등에 대해 긴밀한 협력을 아끼지 않기로 했다.

협약기간은 1년으로 하되 상호 이의가 없을 경우 1년씩 자동 연장하는 것으로 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