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제시지역사회보장협의체 노인분과 활성화사업
거제시지역사회보장협의체 노인분과 활성화사업
  • 거제뉴스아이
  • 승인 2022.06.22 11: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거제뉴스아이] 거제시지역사회보장협의체 노인분과는 지난 21일 분과활성화 사업으로 그 동안 코로나19로 인하여 침체 된 면지역 경로당을 노인분과위원들과 함께 찾아 ‘어르신들이 그리는 세상’이란 제목으로 협동화 그리기를 진행했다.

거제시 거제면에 위치한 3곳의 경로당(거제면 분회, 외간경로당, 고당경로당)을 노인분과 위원들이 직접 찾아 어르신들에게 분과활성화 사업을 진행 하였으며 협동화는 공동그림으로 새로운 집단생활에 참여할 기회와 보다 나은 인간관계를 발전시키기 위해 다른 사람의 활동을 인지하고 집단에 소속하고 있는 중요한 구성원이라는 자각을 갖게 하기 위해서 실시하게 되었다.

완성된 그림을 한 장의 그림으로 맞출 때는 어르신들의 환호가 터져 나왔으며 사업에 참여한 한 어르신은 “내가 정성껏 그린 그림이 여러 명이 그린 그림과 합치니 멋진 작품이 나왔다면서 사업의 만족도가 아주 높았다”고 하셨으며 또 다른 분은 “그 동안 코로나여서 프로그램을 할 수 없었는데 이렇게 다 같이 모여서 프로그램을 하니 너무 좋고 다음에도 기대된다”고 말했다.

거제시지역사회보장협의체 노인분과장(한우리노인통합지원센터 원장 이성민)은 “거제시 노인분과 위원들과 그리고 각 지역의 어르신들이 한마음 한뜻으로 분과활성화사업에 동참하여 만족도가 높은 사업으로 이끌어 낼 것이며 앞으로 남은 분과활성화사업이 성공적으로 진행 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거제시지역사회보장협의체 노인분과 활성화 사업은 6월21일 시작하여 8월23일까지 3개월간 지속적으로 진행 되며 7월19일은 장목면 3개 경로당, 8월23일은 사등면 3개 경로당에서 오후 1시30분부터 분과활성화사업이 진행 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