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종우 거제시장 당선자, 민선8기 시정 밑그림 그리기 돌입
박종우 거제시장 당선자, 민선8기 시정 밑그림 그리기 돌입
  • 진평철 기자
  • 승인 2022.06.17 09: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거제뉴스아이] 박종우 거제시장 당선자는 정연송 인수위원장을 비롯한 인수위원 15명과 함께 지난 15일부터 3일간의 일정으로 시정 업무보고를 받으며 본격적인 민선8기 시정 밑그림 그리기에 돌입했다.

이번 보고회는 농업기술센터 2층 회의실에서 진행됐으며 취임 전 시정을 원활하게 인수할 수 있도록 시급한 현안을 파악하고 해결방안을 함께 모색하기 위해 마련됐다.

박 당선자는 교수, 시민단체, 기업인 등 민간전문위원으로 구성된 민선8기 거제시장직 인수위원회와 함께 거제미래 100년을 위한 토대를 마련해 나간다는 사명감으로 업무보고를 통해 시정현황을 파악하고 주요사업을 점검한 뒤 시민의 뜻이 반영된 민선8기의 핵심과제를 도출할 계획이다.

보고회 첫날 박 당선자는 인사말을 통해 시청 간부공무원에게 “격식에 얽매이지 말고 당선자의 시정철학이나 정책방향을 인수위를 통해 함께 공유한다고 생각하고 보고해 주시기 바란다”면서 업무보고 내내 주요사업을 면밀히 검토하면서 다양한 질문과 정책을 공유·소통하는 보고회를 이끌었다.

또 “현재 거제는 남부내륙철도, 가덕신공항 건설, 거제~통영 간 고속도로 연결 등 많은 변화를 준비해야 하는 중차대한 시점에 놓여 있기 때문에 시장당선자, 인수위, 공직자 모두 합심해서 거제미래를 준비하고 시민들이 행복한 새로운 거제를 만들어 나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달라”고 당부했다.

한편 거제시는 오는 7월 1일 거제시장 취임식을 시작으로 4년간의 새로운 민선8기가 시작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