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종훈 교육감 후보, “빅데이터–AI 기반 교육으로 기초학력 향상, 지역간 교육격차 해소” 약속
박종훈 교육감 후보, “빅데이터–AI 기반 교육으로 기초학력 향상, 지역간 교육격차 해소” 약속
  • 진평철 기자
  • 승인 2022.05.20 15: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빅데이터-AI 활용 학생맞춤형 온라인 교실
권역별 기초학력지원센터 설치, IB교육과정 도입

박종훈 경남도교육감 후보가 20일 경남 창원 용원교차로에서 거리유세를 시작으로 2일째 공식 선거운동을 이어갔다.

박 후보는 이날 거리유세를 통해 “코로나19 상황에서도 경남의 기초학력은 안정적으로 유지되고 있으며, 국내 주요대학 진학률은 꾸준히 상승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박종훈 후보는 거리의 시민들에게 “빅데이터–AI 기반 교육으로 초등학교 1학년부터 고등학교 3학년까지 모든 학습의 과정을 데이터로 축적하여 학생에게 최적화된 학습경로를 제공하고 결과에 대해 피드백을 제공하겠다”고 약속했다.

박 후보는 또한 “기초학력지원센터를 권역별로 설치하여 기초학력에 대한 조기진단과 맞춤형 평가시스템을 구축하고, 기초학력 책임교사를 양성하겠다”고 약속했다.

박 후보는 “경남의 지역별 교육격차 해소를 위해서 ‘아이톡톡’에 기반한 학생수준에 맞는 국영수과목 온라인 심화강좌를 개설하여 언제,어디서나 수강 할 수 있게 하겠다”고 약속했다.

박종훈 후보는 “빠르고 다양하게 변화하는 미래사회를 살아갈 우리 아이들에게 단순지식 암기와 표준화된 평가를 통해 서열화하는 낡은 지식중심교육은 의미가 없다”며 “미래사회의 필수적인 능력인 ‘자기주도학습 능력’ ‘창조적 문제해결 능력’ ‘소통과 협업능력’을 기를 수 있는 ‘IB 교육과정’을 도입하여 학생이 생각하는 힘을 기르고 세계시민으로 성장할 수 있게 하겠다”고 약속했다.

18일 예비후보 등록 후 ‘미래교육투어’라는 이름으로 유권자들을 만나온 박종훈 교육감 후보는 주말에는 진주, 거제 등에서 집중 유세를 펼치며 선거운동을 펼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