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 비켜!’ 거제대학교 전기공학과 체육대회 개최
‘코로나 비켜!’ 거제대학교 전기공학과 체육대회 개최
  • 거제뉴스아이
  • 승인 2022.05.18 10: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거제대학교(총장 허정석) 전기공학과 주관으로 지난 5월 16일 대운동장에서 코로나 극복을 위한 학과 체육대회를 개최하였다.

최근 COVID-19 여파로 각 대학에서는 사회적 거리두기에 의한 비대면 수업, 소규모 대면수업 등으로 인해 재학생들의 학과 적응력, 교우생활의 적극성 저하 현상이 뚜렷하게 나타나고 있다. 이에 전기공학과는 학년 간 그리고 동기 간 교우활동의 적극성을 지원하기 위해 체육대회를 개최하였다.

전기공학과 학과장(서규석 교수)은 “체육대회를 개최하면서 학생들의 소극적인 자세로 오히려 사기저하가 되는 것은 아닐까 우려했으나 참가학생들이 물 만난 고기처럼 적극적이고 즐겁게 몸을 부딪치며 경기에 임해주었다. 이러한 적극적 에너지가 강의실로 이어져 성공적인 취업까지 연결되어지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전기공학과는 앞으로도 학생들의 대학 적응력 강화를 기반으로 대학생활의 시너지 효과가 날 수 있는 각종 프로그램을 지원하여 활기찬 대학문화를 즐길 수 있도록 다방면으로 지원할 계획이다.

한편 거제대학교 전기공학과는 지난 4월 산업통상자원부 주관 ‘2022 창의융합형 공학인제양성 지원사업(스마트팩토리 분야)’을 유치하여 ‘만들며 배우는 공학교육’을 실천하고 있으며, 세 가지 마이크로 트랙으로 전기(공사)산업기사 과정, 전기공사(전기기능사) 과정, 스마트팩토리 실무 과정을 운영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