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제시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 검정고시 39명 합격
거제시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 검정고시 39명 합격
  • 거제뉴스아이
  • 승인 2022.05.11 16: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거제시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한경수 센터장)은 지난 4월 9일 시행한 2022년 제1회 초·중·고 졸업 학력 검정고시에 응시한 소속 학교 밖 청소년 43명 중 39명(91%)이 합격하는 쾌거를 이루었다고 10일 밝혔다. 거제시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은 코로나19로 힘든 상황에서도 학교 밖 청소년을 위한 꿈드림 멘토단을 운영했다.

거제시 꿈드림 멘토단은 학원강사, 퇴직교사 등 봉사의 마음으로 학교 밖 청소년을 위한 검정고시대비반 운영으로 청소년이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했다. 또한 거제시 꿈드림은 학교 밖 청소년 검정고시 합격을 위해 인터넷 강의 지원, 기출문제·모의고사·교재 등 지원했다.

시험에 합격한 한 청소년은 “시험을 치기 전날 많이 떨리고 걱정도 많이 했지만 시험을 치고 난 후 수능의 축소판이라 느껴져서 값진 경험이라 생각했다. 합격이라는 단어가 저에게 또 다른 시작을 할 수 있도록 힘이 된 거 같다”고 전했다.

한경수 센터장은 “코로나19로 모두 힘든 상황 속에서 학교 밖 청소년들을 위해 자신의 시간을 할애하며 활동해주시는 멘토 선생님들께 감사함을 전한다. 수고해주시는 선생님들의 노고가 있어 좋은 결과가 있었다. 또한 어려운 상황에서도 공부하느라 고생했을 청소년들을 생각하니 대견하다는 생각이 든다. 이 경험을 기회로 앞으로의 앞날도 자신이 개척해 나가는 주도적인 청소년이 되어 주기 바란다”고 전했다.

거제시 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은 9세~24세의 학교 밖 청소년을 위한 교육, 상담, 직업체험 및 취업지원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자세한 사항이나 참여를 원하는 청소년은 직접 방문하거나 전화로(639-4980, 4989)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