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영해경, 불법외국어선 단속 경연대회 참석
통영해경, 불법외국어선 단속 경연대회 참석
  • 거제뉴스아이
  • 승인 2017.07.21 16: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통영해양경비안전서는 20일과 25일 2일간 부산 한국해양대학교 앞 해상에서 열리는 남해해경본부 주관 불법 외국어선 단속역량 경연대회에 참석한다고 밝혔다.

이번 경연대회에는 남해해경본부 소속 부산·울산·창원·통영해경서 중·대형함정 11척 100여명이 참석예정이며, 통영해경은 중·대형함정 4척(1005함, 1006함, 512함, 308함) 36명이 참가한다.

올해로 4번째인 이 대회는 서해·제주권 대비 불법외국어선 단속 등 치안 수요의 차이로 인한 단정 활용능력 불균형 해소와 고속단정 해상작전능력을 향상하고 남해권 검색팀 간 역량과 수준을 상호 평가, 현장 Know-How를 공유할 예정이다.

평가방법은 먼저 부산해경서 강당에서 K-5, 40mm 권총, 테이저건 사용, 진압 장비 운용, 심폐소생술, 산소호흡기 사용 등을 평가하고, 한국해양대학교 앞 해상에서 부표 사이를 지그재그로 운항하거나 180도 급변침을 하는 등 고속단정을 이용한 작전을 평가할 예정이다.

통영해경은 불법 외국어선 집단·폭력 저항에 능동적으로 대응하기 위하여 단속 전술 능력 배양과 단정운용 등 수행력향상에 노력하고 경연대회에서 우수한 성적을 거두어 최종 해경본부 경연대회에 참석 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