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제시, 3분 숏폼 영상 공모전 시상식…7작품 선정
거제시, 3분 숏폼 영상 공모전 시상식…7작품 선정
  • 진평철 기자
  • 승인 2021.12.06 09: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최우수상 1편, 우수상 2편, 장려상 4편까지 모두 7편의 수상작 선정

거제시는 지난 3일 포로수용소유적공원에서 ‘2021 거제시 3분 숏폼 영상 공모전’시상식을 열어 최종 수상작을 발표했다.

시는 최근 트렌드로 자리잡은 짧은 동영상 ‘숏폼(Short-form)’에 적합한 영상 콘텐츠를 마련하기 위해 지난 8월부터 2달간 거제를 배경 또는 소재로 한 자유주제의 작품을 공모했다. 이에 거제의 관광지, 전설, 역사, 시민의 삶, 시책 등 다양한 주제를 다룬 36작품이 접수됐다.

1차 심사를 통과한 14작품에 대해 온라인 투표, 인사이트 평가, 전문 심사위원 평가를 통해 최우수상 1편, 우수상 2편, 장려상 4편까지 모두 7편의 수상작을 선정했다.

최우수상은 라이브 드로잉과 스톱모션 기법을 활용해 풍차와 모노레일 등 아름다운 거제의 다양한 순간들을 감각적으로 그려낸‘순간, 거제(배유미)’가 차지하며 상장과 함께 400만원의 시상금을 거머쥐었다.

우수상에는 각 200만원의 상금이 주어졌으며 거제의 풍광을 유쾌하고 감각적으로 그려낸 ‘세남자 거제에 빠지다(TEAM J.H.K팀)’와 ‘인생사진 명소 거제도(별그리다 필름팀)’가 차지했다.

장려상에는 각 100만원의 상금이 주어졌으며 ‘거제, 많이 놀러올 거제?(이영찬)’,‘거제도 화니오빠(CR팀)’‘청년, 거제살기(한달살거제팀)’, ‘From. 거제도 토박이(김가영)’에게 돌아갔다.

거제시 관계자는 “보다 많은 사람들이 수상작들을 관람할 수 있도록 다양한 채널에서 홍보를 추진해나갈 계획”이라며 “2021 거제시 3분 숏폼 영상공모전 수상 작품은 거제시 공식 유튜브 채널 ‘거제점빵’에서 감상할 수 있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