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제시, 먹거리통합지원센터 추진
거제시, 먹거리통합지원센터 추진
  • 거제뉴스아이
  • 승인 2021.11.25 09: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거제시 먹거리통합지원센터가 오는 12월 1일 착공식을 앞두고 본격적인 준비에 들어갔다.

거제시는 지난해부터 먹거리통합지원센터 출하 시스템을 구축하기 위해 100여명의 농업인을 대상으로 공공급식 기획생산체계구축 교육을 추진해왔으며, 지난 24일에는 옥대석 공공급식출하회 회장을 주축으로 공공급식 출하회를 조직해 공식 출범했다.

공공급식 출하회는 농가경영 컨설팅 교육, 연중 생산 체계 확립 등 기획생산체계구축을 위한 교육을 지속적으로 진행하고 있으며, 추가농가 모집과 품목별 조직화 교육을 통해 매년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

기획생산체계구축은 중소농업인을 중심으로 공공급식에 안전한 농산물을 안정적으로 공급하기 위해 소량 다품목 연중생산이 가능한 생산자 조직을 육성하는 것으로, 농업인은 안정적 소득을 보장하고, 소비자는 품질이 우수한 지역농산물을 공급 받을 수 있어 생산자와 소비자가 함께 만족할 수 있는 친환경 친소비 시스템이다.

시는 먹거리통합지원센터 건립과 농산물안전분석실 운영을 통해 안전한 먹거리를 기획생산하고 소비자가 신뢰할 수 있는 인증체계를 도입해 학교급식, 로컬푸드 직매장, 공공기관 등 공공급식에 지역농산물을 최우선적으로 공급할 수 있도록 총력을 다할 것이라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