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기동물 지원 동아리 ‘요기유’ 기부금 후원
유기동물 지원 동아리 ‘요기유’ 기부금 후원
  • 거제뉴스아이
  • 승인 2021.11.24 19: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거제해양관광개발공사 옥포청소년문화의집 유기동물 지원 봉사 동아리 ‘요기유’는 지난 20일 유기동물 보호소 ‘애지중지 쉼터’를 방문해 5월에 이어 두 번째 유기동물 지원 기부금을 후원했다.

‘요기유’ 동아리는 올해 코로나 상황으로 활동이 쉽지 않은 상황에도 불구하고 드라이브 스루 및 워킹 스루, 그리고 기관 SNS 홍보채널(페이스북,인스타그램,카카오스토리) 예약판매 등을 통해 3월부터 11월까지 6회에 걸쳐 양심 기부문화 프로젝트 체험부스를 운영했다.

청소년, 지역민들의 기부금(20만원 상당)을 모아 보살핌과 치료가 필요한 쉼터에 조금이나마 보탬이 되고자 전달했다. 이와 함께 쉼터 주변 쓰레기 줍기, 잡초제거, 배설물 청소, 후원물품 정리, 간식주기, 강아지 산책 등 봉사자들의 손길이 많이 필요한 쉼터 봉사활동도 함께 참여하여 기부활동의 의미를 더했다.

요기유 동아리 기부활동은 4년째 꾸준히 이루어지고 있으며, 지역과 함께 올바른 반려동물문화 조성에도 앞장서고 있다.

요기유 동아리 고현승(거제중3)은 “쉼터에 도착하자마자 우리를 알아보고 반겨주는 친구들이 너무 반가웠다. 간식도 나눠주고 산책도 하면서 마음이 따뜻해졌고 꼭 다시 만나자고 약속을 하며 봉사활동을 뿌듯하게 마칠 수 있었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