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륜적 여성 비하 욕설을 ‘北 은어’라 소개한 정신나간 통계청
패륜적 여성 비하 욕설을 ‘北 은어’라 소개한 정신나간 통계청
  • 진평철 기자
  • 승인 2021.09.09 16: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패륜 욕설을 ‘북한 실생활 언어’라며 설명까지 덧붙여 공식 홈페이지 게시
통계청 공식 홈페이지에 게시된 ‘북한 주민생활 은어’
통계청 공식 홈페이지에 게시된 ‘북한 주민생활 은어’

통계청이 패륜적 여성 비하 욕설을 ‘북한의 성 관련 은어’라며 자세한 설명까지 덧붙여 게시해 논란이 예상된다. 이를 발견한 서일준 의원(경남 거제, 국민의힘)이 통계청에 신속한 시정을 주문했으나 해당 부서는 뒤늦게 문제를 파악 중인 것으로 알려졌다.

통계청은 현재 북한의 주요 통계들을 국민들이 자유롭게 열람할 수 있는 ‘북한 통계포털’ 홈페이지를 운용 중이다. 여기에는 북한의 인구, 보건, 교육 등 통계 뿐만 아니라 주민들의 실생활을 보여준다는 취지의 ‘주민생활 은어’라는 공간이 마련되어 있다.

문제는 통계청이 공개한 ‘주민생활 은어’ 페이지에 패륜적 여성 비하 욕설이 다수 포함돼있다는 점이다. 통계청은 ‘문란한 성관계가 밝혀져 당 간부가 처벌을 받게 된 경우 그 상대 여성을 일컫는 말’, ‘매춘행위를 하는 여성’, ‘당 간부의 여비서’, ‘아무 남자나 관계하는 여자’ 등의 설명까지 덧붙여 모멸적인 단어들을 소개했다.

한편, 통일부 역시 통계청과 유사한 북한정보포털을 운영하며 ‘북한 주민생활 은어’를 공개하고 있지만 문제의 소지가 있는 ‘성 관련 은어’들은 포함되어 있지 않다.

서일준 의원은 “남녀노소 누구나 볼 수 있는 정부 공식 홈페이지에 패륜적 욕설이 게시된 것은 경악할 일”이라며 “통계청장은 즉각 국민들에게 사과하고 재발방지책을 마련해야 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