찾아가는 거제도서관, 행복한 책읽기 프로그램 운영
찾아가는 거제도서관, 행복한 책읽기 프로그램 운영
  • 뉴스아이거제
  • 승인 2017.07.13 08: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거제도서관(관장 윤선혜)에서는 찾아오는 이용자들을 중심으로 다양한 프로그램과 행사를 운영하고 있으나 지역사회 모든 구성원의 삶을 풍요롭게 한다는 좀 더 높은 가치 운영을 위해 독서 취약계층에게 맞춤 서비스 제공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최근 2년 동안 독서 취약계층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운영하고 있었으나 올해에는 좀 더 적극적이고 실질적인 도움을 주고자 대상을 세분화하여 진행 될 예정이다.

장애인들을 위해서는 ‘행복한 책 속 여행’과 노년층을 대상으로 ‘책 읽는 풍경’이 각 20회에 걸쳐 독서전문지도 강사를 파견하여 운영 되고 있으며 하반기 9월부터는 지역아동센터 어린이와 다문화 가정지원센터 결혼 이주 여성을 대상으로 ‘재밌어져라 책읽기!’와 ‘그림책 속 소품만들기’ 등이 전문 강사와 함께 진행될 예정이다.

이외에도 도서관의 영상자료를 이용한 ‘찾아가는 영화관’을 운영하고 독서자료가 부족한 기관에는 순회문고를 운영, 월1회 100여권의 도서를 대출하는 등 거동이 불편한 이들을 위한 서비스 확대에도 힘을 쏟을 계획이다

각 대상별로 운영되는 프로그램들은 일회성으로 끝나는 것이 아니라 ‘지속성’을 가지고 꾸준히 운영되며 대상 기관과 거제도서관은 MOU체결을 통해 긴밀한 네트워크를 형성하여 취약계층의 문화적 불평등 해소를 위한 새로운 공공도서관상을 구현해 나갈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