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제교육지원청, 학교폭력대책자치위원 학부모위원 연수
거제교육지원청, 학교폭력대책자치위원 학부모위원 연수
  • 거제뉴스아이
  • 승인 2017.07.12 10: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거제교육지원청(교육장 이승열)은 10일 거제시청소년수련관에서 관내 초·중·고, 특수학교 학교폭력대책자치위원 중 학부모위원 308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7학년도 학교폭력대책자치위원회 학부모위원 연수를 개최하였다.

이번 연수는 학교 폭력 근절과 예방 및 사후 처리를 위하여 선도적인 역할을 수행하고 있는 학교폭력자치위원회 학부모위원들의 역량을 강화하고 회복적 정의를 바탕으로 관계회복 중심의 학교폭력 사안처리 및 분쟁 조정 등에 도움을 주기 위하여 마련되었다.

강사로 나선 장미연 청소년폭력예방재단 진주사천지부장은 ‘학교폭력이제 그만!’이라는 주제를 가지고 학교폭력의 개념 및 유형, 학교폭력예방 및 대책의 방향, 학교폭력 발생시 분쟁조정과 화해조정 등 사례 중심으로 학부모위원들의 역량과 전문성을 제고하기 위한 심도 있는 강의를 했다.

특히 학교폭력 예방은 우리 모두가 해야 하는 일이며 단 한 명의 아이라도 바른 삶을 살아 꿈과 끼를 찾아갈 수 있도록 우리 모두가 합심하여 노력하자고 당부했다.

연수를 받은 학교폭력대책자치 학부모위원들은 “사례 중심 특강을 통해 자치위원들의 역할과 중요성에 대해 다시 한 번 깨달을 수 있었던 알찬 시간이 됐으며, 이번 연수를 통해 각급 학교 학교폭력대책 자치위원들의 사안 처리 및 분쟁 조정 능력 향상이 기대되며, 학생들 사이에 깨어진 관계를 회복하는 것이 학교폭력을 예방하는 지름길이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