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환기 거제부시장, 하절기 폭염 대비 코로나19 선별진료소 점검
박환기 거제부시장, 하절기 폭염 대비 코로나19 선별진료소 점검
  • 거제뉴스아이
  • 승인 2021.07.19 15: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거제시는 지난 주말부터 확진자가 급증함에 따라‘코로나19’감염 확산 차단을 위해 총력방어전에 나섰다.

거제는 7월 10일 기점으로 현재까지 58명의 확진자가 발생했으며 학교 6개소, 어린이집 2개소, 상문동주민센터에 임시선별진료소를 설치하여 학생‧교직원, 주민센터 방문자 등 밀접접촉자 및 동선노출자 4235명 대상으로 선제적 진단검사를 시행했다.

현재 거제시는 보건소 선별진료소와 의료기관 선별진료소 3개소를 설치‧운영하고 있으며 한 주 동안 보건소 8785명, 의료기관 3개소 1942명 진단검사가 이루어졌다.

박환기 거제부시장은 보건소 선별진료소와 의료기관 선별진료소 3개소 현장 방문하여 하절기 대비 선별진료소의 근무 환경과 현장 인력의 온열질환 등 안전사고 예방 등 운영상황을 점검했다.

박환기 부시장은 “코로나19 감염 확산을 차단하기 위해 애쓰고 있는 의료진들의 노고에 감사드린다”서 “앞으로도 철저한 방역과 대응에 만전을 기해 주시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거제시는 7월 18일부터 5인 이상 사적모임 금지, 예방접종 완료자 인센티브 적용 중단 등 사회적 거리두기 3단계로 격상하여 지역사회 집단 확산 차단에 최선을 다하고자 한다.

여름 휴가철 등에 따른 대규모 확산이 우려되는 매우 엄중한 상황으로 전 시민이 사적모임 및 수도권지역방문 자제, 마스크 착용, 손씻기 등 철저한 개인 방역 수칙을 지켜줄 것을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