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제시 지역균형뉴딜사업 공모 선정 총사업비 100억 확보
거제시 지역균형뉴딜사업 공모 선정 총사업비 100억 확보
  • 거제뉴스아이
  • 승인 2021.07.08 11: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ICT기반 식생활증진 시스템구축사업
지난 6월23일 변광용 거제시장은 김사열 국가균형발전위원장을 만나 사업의 필요성을 설명하고 국비지원을 요청했다.
지난 6월23일 변광용 거제시장은 김사열 국가균형발전위원장을 만나 사업의 필요성을 설명하고 국비지원을 요청했다.

거제시는 국가균형발전위원회가 주관하는 2021년 지역균형뉴딜 공모사업에 ‘정보통신기술(ICT) 기반 식생활증진 시스템 구축’ 사업이 선정돼 총사업비 100억 원을 확보했다고 밝혔다.

지역균형뉴딜 공모사업은 지역의 특성에 맞는 창의적인 사업을 발굴 추진해 디지털 경제와 친환경 경제로의 전환을 도모하기 위한 것으로 국가균형발전위원회는 전국 79개 시군구에서 116건의 사업을 신청 받아 지난 7일 최종 40개 사업을 선정했다.

거제시의 정보통신기술(ICT) 기반 식생활증진 시스템구축 사업은 4차 산업혁명의 핵심기술을 바탕으로 식생활교육 및 VR체험관, 스마트 식생활 DB구축 및 온라인 콘텐츠 개발, 식생활 개선 스마트 증진 교육센터 건립을 통해 지속가능한 식생활 확산과 더불어 우리 농식품 소비기반 확대와 시민건강 증진을 도모하는 사업이다.

변광용 거제시장은 이와 관련 지난 4월 김현수 농림축산식품부 장관과의 면담에서 국비지원을 건의한 데 이어 지난달 23일에는 김사열 국가균형발전위원장을 만나 해당 사업의 필요성을 설명하고 적극적인 지원을 요청하는 등 국비확보에 총력을 기울여왔다.

공모선정을 위한 담당부서 공무원들의 열정과 노력도 든든한 역할을 했다. 거제시는 공모 선정을 통해 조선업 불황에 따른 인구감소 및 지역 경제 침체 위기를 딛고 지역균형 뉴딜사업을 새로운 지역의 성장 동력으로 삼아 지역경제를 활성화 시켜 나갈 계획이다.

변광용 시장은 “이번 지역균형 뉴딜 공모선정이 시민의 체감도를 높일 수 있는 지역 현안 문제해결과 지역균형 발전 및 도시경쟁력 향상을 위한 마중물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 한국판 뉴딜사업과 발맞춰 스마트한 거제시를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지역균형뉴딜 사업의 핵심은 균형발전이다. 거제시는 국가발전의 동력이자 주체로 거제가 지역균형 발전을 이루고 국가적 역량을 한 단계 끌어올리는 계기가 될 수 있도록 적극행정을 전개하여 뉴딜의 가치를 빛낸다는 방침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