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제대학교, ‘바리스타1급 자격과정’ 실무자격증 취득
거제대학교, ‘바리스타1급 자격과정’ 실무자격증 취득
  • 거제뉴스아이
  • 승인 2021.06.10 06: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거제대학교(총장 조욱성)는 2019년부터 교육부에서 주관하는 후진학선도형사업에 선정돼 거제직업교육거점센터를 구성해 지역 주민들을 대상으로 다양한 직업전환 교육 및 직무향상 교육을 운영하고 있으며 최근 재직자들을 대상으로 하는 프로그램 중 하나인 ‘바리스타1급 자격’ 과정을 개설했다.

‘바리스타1급 자격’ 과정은 바리스타 2급 자격을 취득한 학습자들을 대상으로 심화과정인 바리스타 1급 자격 취득을 위한 실습 위주의 교육으로, 에스프레소 ․ 카푸치노 ․ 카페라떼 실습 교육 등을 통하여 학습자들이 바리스타 1급 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도록 했다.

‘바리스타1급 자격’ 과정에는 거제직업교육거점센터 홈페이지를 통해 18명이 신청하였으며 이중 12명이 선발되어 교육에 참여했다. 이들은 2021년 4월24일부터 5월29일까지 45시간 동안, 지역 내 전문 강사를 통해 교육을 받았다.

학습자 12명이 실제 교육에 참여해 11명이 수료(1명 자가격리로 인해 중도포기)했으며 수료자 11명 전원이 바리스타 1급 자격을 취득했다. 학습자들을 대상으로 설문조사를 한 결과 98점으로 교육만족도가 매우 높았으며 특히 교육내용의 이해성, 강사준비 충실성, 강사의 전문성, 강사의 열의성 등의 항목에 대한 만족도가 높았다.

학습자들은 “커피에 대해 단순 흥미 이상의 취미와 관심을 가질 수 있게 되어서 매우 유익한 과정이었다. 바리스타1급 자격증 취득에만 국한되지 않고 바리스타에 걸맞은 실력을 갖출 수 있는 교육이었다”며 담당 강사와 거제직업교육거점센터에 고마운 마음을 전했다.

거제대학교는 이번 교육 과정을 통하여, 바리스타에 대한 직업지식 및 전문적 기술을 습득하여 커피와 관련된 업무를 수행할 수 있는 전문 인력을 양성하고 학습자들이 외식산업과 관련된 분야로 직업전환할 수 있도록 기회를 제공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