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제시, 민선7기 3주년 성과보고회 가져
거제시, 민선7기 3주년 성과보고회 가져
  • 거제뉴스아이
  • 승인 2021.06.08 10: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거제시(시장 변광용)는 지난 7일, 6월 국소장 회의를 열고 민선 7기 3주년 성과를 공유하고 당면과제를 점검하는 자리를 가졌다. 이번 보고회는 국・소 담당관 별로 지난 3년간의 주요성과를 분석하여 시정의 변화된 모습을 정리하고 미흡한 점은 개선하여 발전방향 등을 모색하기 위해 마련됐다.

시정 주요성과로는 코로나19에 대한 높은 시민의식과 거제시의 고위험시설 및 대우삼성 근로자 선제적인 진단검사와 부서책임제 운영 등 ▲코로나19 선제적 대응으로 방역대응 전국 우수지자체로 주목을 받았으며, 3차에 걸친 ▲거제형 재난지원금 지급으로 위축된 지역경기에 온기를 불어 넣었다.

또한 역대 최대 규모의 국비와 보통교부세를 확보하여 ▲예산 1조원 시대를 열었고 ▲거제형조선업 고용유지모델 ▲저도개방, ▲정글돔 및 숲소리공원 개장 ▲청년친화도시지정 ▲아이키우기 좋은 도시 선언 ▲도시재생 뉴딜사업(3곳) 및 어촌뉴딜 300사업(8곳) 추진 ▲고현동 복합커뮤니티센터, 장승포동 다어울림 행복문화센터 등 생활 SOC 복합화 사업추진 등 굵직한 성과가 있었다.

특히 ▲남북내륙철도 및 가덕도 신공항 확정 ▲국도5호선 연장 확정 ▲동서간 연결도로 개통 기반 마련으로 미래 산업기반 확충을 위한 광역 교통인프라 조성과 지역 균형발전의 기틀을 마련했다.

변광용 시장은 “시정 운영의 궁극적인 목표는 시의 지속발전과 시민들이 안전하고 편안하게 생활할 수 있도록 지역여건을 만들어 나가는 것”이라며 “각 사업별 성과를 종합적으로 연결시켜 시민들이 체감할 수 있도록 하고, 현재 진행 중인 사업도 제반절차를 신속하게 처리하여 시민 만족도를 높여 달라”고 주문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