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제시, 소규모 사회적공동체 육성 사업 참여자 모집
거제시, 소규모 사회적공동체 육성 사업 참여자 모집
  • 거제뉴스아이
  • 승인 2021.05.21 06: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거제시(시장 변광용)는 소규모 사회적공동체의 저변 확산을 위해 ‘소규모 사회적공동체 육성 공모사업’을 추진한다.

이번 공모사업은 다양한 사회적 문제 해결을 위한 생활 속 활동, 지역사회 돌봄 문화 확산을 위한 활동, 1인 가구 등 소외된 이웃들과 함께 할 수 있는 활동, 주민 스스로 안전하게 살맛나는 공동체를 만들기 위한 사업 등 공동체 스스로 사업을 발굴・실행하는 소규모 사회적공동체 활동 공모한다.

공모사업 참여 자격은 거제시에 주소를 둔 주민 3인으로 구성된 공동체(단, 기존 단체 자격으로 신청 불가)면 누구나 신청 가능하며, 심사를 거쳐 총 8개 공동체를 선정하여 공동체당 250만원의 사업비를 지원한다.

사업이 본격적으로 시작되는 8월부터는 공동체별 컨설팅, 교육 등 공동체 역량강화를 위한 다양한 소규모 프로그램을 연계하고, 코로나19 상황에 맞춰 방역수칙을 지켜가며 사업을 진행할 예정이다.

공모사업 신청기간은 5월 27일부터 6월 3일 18시까지로 사업의 구체적인 내용과 제출 서식은 거제시 홈페이지(http://www.geoje.go.kr) 고시공고란에서 내려 받아 작성 한 후 이메일(kch083@korea.kr)로 접수하면 된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거제시 생활경제과(639-4094)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