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제시, 코로나19 백신접종 모의훈련 실시
거제시, 코로나19 백신접종 모의훈련 실시
  • 거제뉴스아이
  • 승인 2021.04.07 16: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7일 거제시체육관에서 실제상황 대비 시뮬레이션 안전성 적합 평가

거제시(시장 변광용)는 7일 거제시체육관에 코로나19 예방접종센터를 설치하고 백신접종에 대비한 모의훈련을 실시했다.

이 날 모의훈련은 접종 시 현장에서 발생할 수 있는 돌발 상황을 대비해 대응 능력을 높이기 위해 마련되었으며 접종자와 의료진을 비롯 군부대, 경찰, 소방, 행정인력 등 관계자 65여명이 참여했다.

훈련은 ▲백신준비 구역 내 백신 이송 및 준비 시연 ▲접종 대상자 확인 및 예진, 접종 시연 ▲접종 후 이상반응 발생 시 대응훈련으로 나눠 현장에서 발생할 수 있는 모든 문제점을 가상해 실제와 동일하게 진행됐다.

특히 이상 반응 환자가 발생할 수 있는 상황을 가정한 긴급 대처 훈련을 진행함으로써 만일의 위급사태 발생 시 신속하고 안전하게 대처할 수 있도록 준비했다.

훈련을 참관한 경남도 평가단은 접종센터 설치기준 부합여부, 초저온냉장고 및 자가발전시설, 비상전원 및 이상반응 발생 환자 긴급 이송체계 등을 점검하고 안전성에 적합하다고 평가했다.

변광용 거제시장은 “이번 모의훈련을 통해 유사 돌발 상황에 신속하게 대응하고, 안전한 접종이 이루어 질 수 있도록 철저히 준비할 것”이라며 “시민 여러분께서도 하루빨리 소중한 일상으로 복귀할 수 있도록 백신접종에 적극적으로 참여해 주시기 바란다”고 말했다

거제시는 오는 15일 거제시체육관에 코로나19 예방접종센터를 개소하고 75세 이상 어르신을 대상으로 화이자 백신 접종을 실시한다. 예방접종센터에서는 최대 하루 600명, 월 1만2000명의 인원을 접종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