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제시, 코로나19 입원·격리자 생활지원비 추가예산 확보
거제시, 코로나19 입원·격리자 생활지원비 추가예산 확보
  • 거제뉴스아이
  • 승인 2021.03.24 11: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거제시(시장 변광용)는 지난 22일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19 입원·격리자 생활지원비 지급을 위해 국도비 13억 1000여 만 원을 포함한 사업비 15억 8000만 원을 추가로 확보했다고 밝혔다.

거제에는 작년 12월부터 코로나19 지역 확산에 따라 입원·격리자가 대폭 증가하였고 편성된 예산의 조기 소진으로 올해 1월부터 접수된 1600여 가구 13억 원에 달하는 생활지원비가 지급되지 못하는 상황이었다.

이에 변광용 거제시장은 상황의 심각성을 파악하고 지난 1월 말 전국시장군수구청장협의회를 통해 행정안전부 및 질병관리청에 신속한 국비 예산 확보를 요구하였으며 행정안전부 지역책임관의 거제 방문 시에도 조속한 예산편성을 건의했다.

아울러 관계부처를 방문해 지역 현안에 대해 설명하고 방안을 논의하는 등 예산 확보에 총력을 기울여왔다. 이번 추가 확보 예산은 신속한 예산 편성 절차를 거쳐 신청일에 따라 대상자에게 순차적으로 지급될 예정이다.

거제시 관계자는 “현재 진행 중인 지역 내 코로나19 대유행으로 추가 확보 예산의 조기 소진이 예상됨에 따라 신청자에 대한 지급이 다소 늦어질 수 있음을 양해해 주시기 바란다”며 “생활지원비의 적기 지원을 위해 향후 추가 국비 확보 등 사업추진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