변광용 거제시장 “A조선소 셧다운 권고 철회, 사실 아냐”
변광용 거제시장 “A조선소 셧다운 권고 철회, 사실 아냐”
  • 거제뉴스아이
  • 승인 2021.03.22 09: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A조선소, 거제시 권고 받아들여 20~21일 폐업조치
​​​​​​​권고 철회 기사 내보낸 언론사에 정정보도 요구

변광용 거제시장이 지난 19일 거제시가 A조선소의 셧다운 권고를 철회했다는 일부 기사와 관련 사실이 아니라고 일축했다.

변 시장은 20일 코로나19 관련 브리핑에서 “관내 A조선소 사업장의 폐쇄 조치를 철회했다는 일부 언론보도는 사실이 아니며 해당 조선소는 거제시의 권고를 받아들여 주말 양일 간 전 사업장을 폐쇄 조치했다”고 밝혔다.

거제에는 지난 13일부터 연일 확진자가 발생하고 있다. 초기 목욕탕과 유흥업소를 중심으로 확산되었던 지역 내 감염은 점차 지역사회 N차 감염으로 번지고 있다. 이 중 조선소에서 근무하는 노동자들이 다수 포함되면서 우려가 더욱 커졌다.

거제시는 조선소의 작업 특성상 노동자 간 접촉이 불가피하고, 통근버스나 식당 내 밀집도도 높을 뿐 아니라 가족들까지 포함하면 그 수가 상당하기 때문에 감염확산이 더욱 걱정된다며 19일부터 21일까지 3일 간 해당 조선소의 사업장 폐쇄조치를 권고했다.

거제시 관계자는 19일 A조선소를 방문해 향후 조치사항 등에 대해 협의하였고 해당 조선소는 거제시의 권고를 받아들여 주말인 20일과 21일 양일 간 전 사업장의 조업을 중단했다. 조선소 1도크 주변 복지관과 금융센터는 19일부터 폐쇄조치했다.

변 시장은 “거제시가 조선소 사업장의 폐쇄 조치를 철회했다는 일부 언론보도로 인해 불안한 시민들의 혼란이 가중되고 있다”며 “해당 언론사에 정정보도를 요구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