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일준 의원, 가덕도신공항 특별법 국회 통과 ‘환영’
서일준 의원, 가덕도신공항 특별법 국회 통과 ‘환영’
  • 거제뉴스아이
  • 승인 2021.02.27 10: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남부내륙철도 연결, 고속도로 연장 등 거제 중심 SOC 구축에 주력할 것”

서일준 국회의원(경남 거제, 국민의힘)이 26일 통과된 ‘가덕도신공항 건설을 위한 특별법’의 국회 본회의 통과에 대해 적극 환영의 뜻을 나타냈다. 동시에 앞으로 신공항과 남부내륙철도, 고속국도를 연결하는 사업을 발 빠르게 추진해 신공항을 ‘거제 중심 SOC 구축’의 큰 축으로 삼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이날 국회에서 통과된 ‘가덕도신공항 건설을 위한 특별법’은 여야가 각각 발의한 특별법안의 합의안(대안)으로서 가덕도신공항 건설에 관한 절차, 국가의 행정적·재정적 지원 예비타당성조사 면제, 신공항 건립추진단의 신설 등을 규정함으로써 신공항건설 사업이 효율적이고 신속하게 추진되도록 돕는 법이다.

서 의원은 특별법의 국회 통과와 관련해 “가덕도신공항 건설은 미래 거제 발전의 그랜드 플랜을 완성하는데 획기적인 전환점이 되는 일대 사건”이라면서 “신공항과 철도, 고속도로를 거제 중심으로 연결한다면 거제가 향후 동북아 지역 8대 경제권의 중추적 역할을 할 수 있을 것”이라고 전망했다.

서 의원은 그간 국회 기획재정위원회와 예산결산특별위원회 질의와 각종 의정활동을 통해 가덕도신공항 특별법의 통과 당위성과 신공항 조기착공 필요성을 일관되게 적극적으로 주장해 왔다. 아울러 국토교통부, 기획재정부 장관 및 실무진들과 수시로 소통하며 신공항과 남부내륙철도의 연결, 거가대로 국도 승격을 통한 통영-대전 간 고속국도의 연장 필요성을 지속해서 강조해 왔다.

서일준 국회의원은 “그간 신공항 건설과 관련해 장기간 구상하고 지속적으로 추진해 온 각종 사업을 차질없이 추진해 거제를 기존의 조선산업, 관광산업과 함께 새로운 첨단산업·물류 산업이 공존하는 ‘완전히 새로운 거제’로 탈바꿈시키겠다”고 강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