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제자원순환시설 ‘환경복지 서비스’ 앞장
거제자원순환시설 ‘환경복지 서비스’ 앞장
  • 거제뉴스아이
  • 승인 2021.02.22 17: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취약계층 어르신 생활 폐기물 수거 주거환경 개선

거제해양관광개발공사(사장 권순옥) 자원순환시설은 지역사회 취약계층의 주거환경개선을 위한 환경복지 서비스 추진에 앞장서 주민들에게 호평을 받았다.

자원순환시설은 거제시자원봉사단체협의회 산하기관 거제노인통합지원센터(대표 박수진)와 협업으로 취약계층 대상자 1명을 선정 후 사전답사를 실시하고, 취약 부분인 집안 쓰레기의 발생량 등을 파악하여 지난 18일 사업을 진행했다.

지원을 받은 대상자는 생활공간 주변에 각종 폐기물들이 가득했고 다량의 폐가전 제품 또한 수년간 방치되어 있었다.

이날 실시한 환경복지 서비스는 취약계층 어르신의 주거지가 차량 진입이 불가한 골목에 접해 있어 폐기물 운반 및 상차에 어려움을 겪었으나 자원순환시설 직원 10여명이 적극적인 참여로 쾌적한 주거환경을 조성하고, 취약시설물 점검 및 보수도 병행 실시했다.

환경복지 서비스 사업을 지켜보던 지역 주민들은 “쓰레기를 치우니 너무 깨끗해졌다”며 기뻐했고 어르신은 직원들의 손을 하나하나 잡으며 감사의 마음을 전했다.

거제자원순환시설 관계자는 “분기별 취약계층 대상자를 선정하여 다양한 방면의 활동을 전개해 나갈 것”이며 “공사의 경영방침인 거제의 가치를 높이는 시민행복파트너가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