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제시, 문화예술인 활동지원금 확대 지원
거제시, 문화예술인 활동지원금 확대 지원
  • 거제뉴스아이
  • 승인 2021.02.11 21: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거제시(시장 변광용)는 정부 재난지원의 사각지대에 놓인 지역문화예술인지원을 위해 도비를 확보, 지원기준을 달리해 규모를 확대한다고 밝혔다.

거제시는 앞서 1월 25일부터 2월 8일까지 ‘거제형 3차 희망-UP 지원금 지급 사업’에 따라 지역문화예술인 44명에 대해 1인당 50만원의 재난지원금을 지급한 바 있다. 이에 더해 거제시는 경남형 재난지원금 4025만원을 교부받아 2월 26일까지 신청 접수해 137명의 지역문화예술인에게 추가 지원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번 추가 지원은 당초 거제형 3차 재난지원금 지급과는 지원 기준을 달리해 거제시에 거주하며 예술인활동증명이 유효하고 직장에 다니지 않는 지역문화예술인을 대상으로 건강보험료 납부액에 상관없이 신청이 가능하다. 단, 정부형 3차 재난지원금을 받았거나 거제형 3차 재난지원금을 받은 지역문화예술인은 제외된다.

변광용 거제시장은 “적극적인 홍보로 지역문화예술인이 빠짐없이 지원받을 수 있도록 하겠다.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는 지역문화예술인에게 창작 활동을 이어갈 수 있는 작은 도움이 되었으면 한다”고 말했다. 지원금 신청서류 등 자세한 사항은 거제시 홈페이지(www.geoje.go.kr) 고시/공고란의 공고문을 참고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