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제시 공식 블로그 새 단장
거제시 공식 블로그 새 단장
  • 거제뉴스아이
  • 승인 2021.01.27 13: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거제여행, 거제정책, 거제소식의 3가지 메뉴로 구성해 사용자 편의성 향상

거제시(시장 변광용)가 공식 블로그를 새단장했다. 블로그를 방문하는 사람이 정보를 쉽게 얻을 수 있도록 직관적이고 편리한 UI(사용자 인터페이스)를 적용, ‘거제여행, 거제정책, 거제소식’의 3가지 대표 메뉴(카테고리)로 구성해 정보를 제공한다.

거제여행 메뉴는 대한민국 거제의 아름다움과 액티비티, 숨은 명소 등이 콘셉트다. 거제정책과 거제소식의 주 타깃은 거제시민이다. 거제정책은 시에서 하는 일을 몰라서 혜택을 받지 못하는 사람이 없도록 정책을 쉽게 설명해 정보를 전하는 카테고리다. 거제소식은 지역에서 일어나는 소소한 소식 등을 시민에게 전달한다.

김형철 홍보담당관은 “2년 만에 블로그를 새 단장했다. 블로그를 시에서 운영하는 소셜미디어 플랫폼을 잇는 소셜 허브(sociai hub)로 만들어 시민에게는 알찬 소식을, 전 국민에게는 거제를 알리는 채널로 성장시키겠다”고 말했다.

한편 월 평균 18만 명 이상이 찾는 거제시 블로그 성장에 큰 기여를 한 제2기 소셜미디어 시민홍보단의 활동이 1월 31일로 끝나고 제3기 활동이 오는 2월부터 시작된다. 시 관계자는 “더 많은 사람들이 블로그를 방문할 수 있도록 시민홍보단과 함께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