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제 해금강테마박물관, 채태병 작가 ‘백두산호랑이와 소나무’ 展 개최
거제 해금강테마박물관, 채태병 작가 ‘백두산호랑이와 소나무’ 展 개최
  • 거제뉴스아이
  • 승인 2020.11.19 13: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는 11월 1일부터 12월 25일까지 유경미술관 제5관에서 열려

거제 해금강테마박물관(관장 경명자·유천업)은 채태병 작가의 ‘백두산호랑이와 소나무' 展을 오는 11월 1일부터 12월 25일까지 해금강테마박물관 내 유경미술관 제5관에서 개최한다.이번 전시에서는 한국화에서 자주 보이는 소나무 호랑이 등을 소재로 자연과 동물의 조화로운 아름다움과 일상 속 자연을 통해 얻는 행복을 선보이고자 한다.

채 작가는 “이번 전시회는 한민족의 가슴 깊은 곳에 자리 잡은 백두산 호랑이와 갖은 풍파와 고난도 이기고 척박한 땅에서도 꿋꿋하게 살아가는 소나무를 소재로 하여 그림을 그렸다. 소나무 그림은 청렴함, 의리, 장수를 상징하며 호랑이 그림은 액운을 쫓는 힘이 있다. 그림을 관람하시는 모든 분들께서 코로나로부터 해방되고 행복하고 건강하기를 기원한다”고 관람객들에게 전했다.

채태병 작가는 문화체육관광부 초대 개인전, 한가람 갤러리 초대 개인전, 캐나다, 한국, 일본 등에서의 그룹전 100여 회 등의 전시 경력을 보유하고 있다.

목우회공모미술대전 입상 4회, 한국 향토문화미술대전 국제대상 수상, 대한민국무궁화미술대전 국회의장상, 통일부 장관상과 남북통일세계예술대전 경기도의회 의장상을 수상하고, 2020년 8월 한국화 명인을 인증받았다. 현재 대한민국무궁화예술협회 서울특별시협회 회장, 전국지회협회 회장, 대한민국 희망 동행전 운영위원을 역임하고 있다.

전시에 관한 문의 사항은 해금강테마박물관 이종하 학예사(055-632-0670)나 홈페이지(www.hggmuseum.com)를 통해서 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