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제시 시정혁신위원회, 선진지 견학 다녀와
거제시 시정혁신위원회, 선진지 견학 다녀와
  • 거제뉴스아이
  • 승인 2020.11.09 13: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거제시 새로운거제추진위원회 산하 시정혁신위원회(위원장 김남출)는 지난 3일부터 4일까지 ‘완주소셜굿즈센터’와 ‘성평등 전주’를 방문했다.

이번 견학에는 김남출위원장을 비롯한 5명의 위원과 시정혁신담당관 등 공무원 3명이 참여해 공동체 활성화를 통한 사회적가치 창출 방안과 성평등 혁신활동 거점공간 조성 우수사례를 벤치마킹했다.

완주군의 ‘완주소셜굿즈센터’는 전국 최초로 설립된 커뮤니티비즈니스분야 중간지원조직으로 공동체와 사회적경제조직의 활성화를 위해 완주 2025 소셜굿즈 플랜을 중심으로 다양한 사회적경제 동력화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전주시의 ‘성평등 전주’는 전주 성평등 혁신활동의 거점공간으로 불법 성매매로 여성들의 인권을 침해하고 착취했던 공간을 시민들이 성평등을 실현시키기 위해 고민하고 실험하는 장소로 바꾸어 성평등활동을 하기 위한 공간, 정보, 자원을 지원하는 성평등플랫폼 역할을 하고 있다.

시정혁신위원들은 ‘완주소셜굿즈센터’와 ‘성평등 전주’에 직접 방문해 운영 전반에 대한 설명을 듣고 추진 애로사항 등 질의하면서 우리 시정에 맞게 적용할 수 있는 방안에 대해 고민하는 시간을 가졌다.

김남출 위원장은 “선진지 견학을 통해 거제시 특색에 맞는 공동체 활성화 방안과 지역혁신을 위한 소통협력공간의 필요성에 대해 생각하고 연구할 수 있는 시간을 가질 수 있었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