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제 해수욕장 7월 1일 일제히 개장
거제 해수욕장 7월 1일 일제히 개장
  • 거제뉴스아이
  • 승인 2017.06.16 12: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거제시는 와현모래숲해변을 비롯한 16개 해수욕장에 대해 오는 7월 1일 개장해 8월 20일까지 51일간 운영에 들어간다고 밝혔다.

대우조선해양 하계휴양지인 죽림해수욕장은 회사 사정에 따라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편의시설 등이 갖추어지지 않아 개장을 하지 않기로 했다.

또한 해수욕장 이용객 편의를 위해 수영 가능한 시간을 지난해와 달리 1시간 연장해 오전 10시부터 오후 7시까지 운영하기로 했다.

특히, 피서객 안전을 위해 경찰서, 소방서, 해양경비안전서, 국립공원 등 유관기관 협조체계를 구축하고 인명구조요원 48명을 채용, 해수욕장별 배치 할 계획이다.

한편 거제시는 ‘다시 찾고 싶은 해수욕장’을 만들기 위해 구조라해수욕장, 학동흑진주몽돌해변 등 거제 일원에서 7월 27일부터 4일간 여름축제 ‘바다로 세계로’ 행사 개최로 다양한 볼거리, 즐길거리 제공과 해양스포츠체험 등 프로그램을 진행 할 계획이다.

이 밖에 해수욕장 인근 외식업소를 대상으로 가격안정 참여제 시행, 물가안정 캠페인 실시 등으로 고질적인 피서지 바가지 상혼을 없앨 계획이다.

거제시 관계자는 피서객들이 안심하고 물놀이를 할 수 있도록 보다 안전하고 편리한 최상의 서비스로 이용객들에게 만족과 감동을 주는 해수욕장을 운영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