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제시의회, 역량강화를 위한 전문가 초청 특강 실시
거제시의회, 역량강화를 위한 전문가 초청 특강 실시
  • 거제뉴스아이
  • 승인 2020.09.24 22: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거제시의회(의장 옥영문)는 지난 23일부터 24일까지 거제시의회 회의실에서 전체 의원과 의회사무국 직원을 대상으로 의정 역량강화를 위한 전문가 초청 특강을 실시했다.

이번 특강은 오는 11월 15일부터 12월 21일까지 진행되는 ‘제2차 정례회’를 앞두고 효율적인 행정사무감사기법과 예산안 심사방법, 부패방지(청렴)교육, 4대 폭력예방교육 등 의원들의 개별 역량을 강화하고 윤리 의식을 고취하고자 개최됐다.

첫날인 23일에는 지방의정연구소 최민수 교수를 초청해 행정사무감사 및 예산안심사 등 의정활동에 필요한 지식과 사례를 중심으로 강의에 들었으며, 참석한 의원들은 적극적인 자세로 다가오는 행정사무감사와 예산안심사를 준비하는 각오를 다졌다.

둘째 날인 24일에는 청렴연수원 박광래 강사와 지방의정연구소 정인자 강사가 각각 ‘사례중심의 청탁금지법 이해’와 ‘4대 폭력예방의 통합적 이해’를 주제로 소양교육을 실시했다.

거제시의회는 “이번 연수는 심각해진 코로나19 상황임을 고려해 거제시의회 회의실에서 방역수칙을 지키며 실내 교육으로만 진행하게 됐다”고 밝혔다.

옥영문 의장은 “바쁜 일정을 뒤로하고 이번 특강에 열정적으로 참여해 주신 동료의원께 감사하다”며 “앞으로도 의원 개개인의 전문성을 강화해 신뢰받는 의회 구현을 위해 최선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