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덕신공항 건설 촉구’ 거제 민․관 한 목소리
‘가덕신공항 건설 촉구’ 거제 민․관 한 목소리
  • 거제뉴스아이
  • 승인 2020.09.01 22: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거제시청, 유관기관, 시민단체 등 7개 기관
​​​​​​​가덕신공항건설 촉구 대정부 공동건의문 발표

부울경 지역 미래성장의 초석이 될 가덕신공항 건설 촉구를 위해 거제에서 민관이 한목소리를 냈다.

거제시와 거제시의회, 거제상공회의소, 거제시발전연합회, 거제시이통장협의회, 거제시주민자치연합회, 가덕신공항유치 거제시민운동본부는 1일 오후 3시, 시청 시정상황실에서 가덕신공항의 조속한 건설을 촉구하는 공동 건의문을 발표했다.

이번 공동 건의문에서 거제시 등 7개 기관은 “동남권 관문공항 건설은 인천공항의 재난 상황을 대처하고, 수도권 편중현상을 완화하며 국가균형 발전을 견인하여 동북아의 신성장 중심지로 성장해 국가경쟁력 강화의 큰 기반이 될 것”이라며 “세계 중심국가로 발 돋음 하기 위해 항만, 철도, 항공이 연계된 동북아 물류 허브공항은 반드시 필요하다”고 주장했다.

그러면서 “부·울·경의 모든 국민들은 가덕신공항이 신남방과 신북방 경제를 주도하는 글로벌 물류와 관광의 전초기지가 되어 미래로 나아가는 동남권 메가시티의 성장 동력이 될 것이라고 확신하고 있다”고 가덕 신공항 건설에 의미를 부여했다.

이어 “그간 논의된 김해공항 확장계획은 안정성, 소음, 환경, 확장성, 경제성 등 모든 부문에서 이미 많은 문제점들이 드러났다”며 “국무총리실 최종 검증에서는 24시간 안전하고 편리하게 운영이 가능하며, 미래 확장성과 화물수송의 연계성을 지닌 유일한 최적지인 가덕신공항이 지정, 추진 되어야 한다”고 덧붙였다.

아울러 “동남권은 대한민국 성장의 거점이자 한반도 평화 신경제 지도의 중심지로 무한한 발전 가능성과 잠재력을 가지고 있다”며 “국가균형발전과 지역 혁신 성장으로 침체된 지역경제 재도약을 통한 대한민국 미래를 밝힐 신성장·대전환의 중심이 될 수 있도록 가덕 신공항이 조속히 착공 되어야 한다”고 강조했다.

변광용 거제시장은 “25만 거제시민은 동남권 제조업의 새로운 단계로의 도약과 첨단 신성장 산업 확충, 관광산업 활성화 등 지역경제의 큰 변혁과 성장을 염원하며 조속한 시일 내에 대통령님의 공약사업인 동남권 관문공항 가덕도 건설의 정책적 결정을 하여 주실 것을 간곡히 청원한다”고 말했다.

한편 거제시는 이번 건의문을 청와대, 국무총리실, 국토교통부 등 관계부처에 전달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