옥포청소년문화의집 금연 캠페인 전개
옥포청소년문화의집 금연 캠페인 전개
  • 거제뉴스아이
  • 승인 2020.08.10 21: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마술과 함께하는 흡연 예방프로그램 ㅎㅇㅇㅎ(흡연안해)’ 운영

거제해양관광개발공사 옥포청소년문화의집은 지난 8일 예비사회적기업 문화큐와 함께 ‘마술과 함께하는 흡연예방 프로그램 ㅎㅇㅇㅎ(흡연안해)’를 40여명의 청소년들과 함께 진행했다.

이번 프로그램은 경상남도 2020년 지역사회중심 금연지원서비스 공모사업으로 청소년들이 좋아하는 마술을 통하여 흡연의 유해성을 알리고 청소년 스스로가 흡연을 안하겠다는 다짐을 할 수 있는 내용으로 구성되었다.

이와 함께 니코틴 검사기, 흡연예방 마술도구, 금연 달력, 흡연예방 부루마블 게임 등 5가지의 키트를 나눠주고, 가족과 함께 흡연의 유해성과 가족 모두 함께 하는 금연의 중요성에 대해 알 수 있도록 했다.

이날 참여한 김 모 양(13세)은 “아빠가 담배를 피우시는데 오늘 배운대로 가족들 모두 니코틴 검사를 하여 간접흡연의 해로움을 알리고 금연을 하시도록 해야겠다”며 프로그램 교훈의 실천을 다짐했다.

문화의집 관계자는 “100명 이상의 많은 청소년이 참여하도록 만들어진 프로그램이지만 코로나 19로 인한 사회적 거리 두기로 많은 수의 청소년들이 참여할 수 없어 안타깝고, 코로나 19상황에 맞춰 프로그램을 준비해 나가겠다” 고 말했다.

코로나 19로 많은 사람들이 모이는 곳에 대한 방문이 꺼려지는 요즘 상황에 발맞춰 나가는 지역기관들의 청소년 프로그램에 관심을 가져 볼 만하다.(옥포청소년문화의집 639-8230)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