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제시-한려해상국립공원, 로컬푸드소비촉진 및 환경보호 MOU 체결
거제시-한려해상국립공원, 로컬푸드소비촉진 및 환경보호 MOU 체결
  • 거제뉴스아이
  • 승인 2020.08.02 15: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거제시는 31일 한려해상국립공원 동부사무소와 로컬푸드 소비촉진과 한려해상국립공원 환경보호를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이날 협약식에는 변광용 거제시장과 국립공원공단 한려해상국립공원 이진철 동부사무소장, 박종우 거제축산업협동조합장, 강민영 ㈜다이웃 대표 등 15여명의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이번 협약은 환경보호와 지역 선순환 경제 추진을 위해 이루어졌으며 먹거리의 장거리 운송으로 인한 이산화탄소를 줄이는 로컬푸드 소비촉진과 일회용기 사용 줄이기, 일자리 창출, 사회적 기업 육성 등 상호간의 협력을 통해 사회적 가치를 실현하자는데 중지를 모았다.

먼저 환경오염 저감을 위해 한려해상국립공원 친환경 도시락(밀키트) 공급사업을 추진하고 예비적사회기업인 ㈜다이웃과 거제축협이 함께 동참하기로 했다. 또한 한려해상국립공원에서 해양쓰레기 정비 등 다양한 일자리 창출 사업과 그린포인트, 푸드마일리지 등 환경정책도 병행 추진 진행 예정이다.

변광용 거제시장은 “미래의 소중한 자산인 아름다운 한려해상을 지키기 위해 거제시와 한려해상국립공원이 적극 협력 할 것이며 일회용품 저감 및 로컬푸드 소비촉진 등 환경보호와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한 다양한 사업을 계속적으로 발굴하여 추진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